로그인 | 회원가입 | ID/PW 찾기 | 이용기관 | Q&A   
코로나19대응 전자도서관 특별보급행사 | 전자도서관 구축절차
공지사항   
Q&A   
전자책 뉴스레터   
전자책 포럼   
문의/상담 게시판   
-----------------   
전자도서관 신청현황   
전자도서관 구축사례   
ISSN정간물 구독현황   
DLS도서관 납품현황   
나이스북 이용기관   
 


전자책 뉴스레터


구   분  나이스북
제    목  [152호] NHN도 앱스토어 운영한다…일파만파
작 성 자  나이스북 접속 IP  183.102.***.***
작 성 일  2012-10-18
내   용


2012.05.07 출판마케팅포럼 | 나이스북 독서교육 | 나이스북 독서경영 | QR코드
line
 
 

  [앱] NHN도 앱스토어 운영한다…일파만파' -<아이티투데이>

 

NHN이 ‘네이버 앱 마켓(가칭)’을 구축해 모바일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 현재 포털업체들은 스마트폰의 급격한 보급으로 인해 PC기반 주요 트래픽 지수가 하향세를 나타내고 있다. 그렇다고 모바일에서 힘을 못 쓰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빠른 속도로 늘어나는 모바일 트래픽량 대비 수익은 제자리걸음이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모바일 시장으로 통하는 분명한 관문을 필요로 하게 된 것.

 

3일 업계에 따르면 NHN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의 앱 마켓을 구축, 상반기 중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NHN관계자도 “이르면 6월 중 네이버 앱 마켓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구체적인 사항은 아직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NHN의 앱 마켓 진출은 이미 예견됐던 일이다. 한 앱 마케팅 업체 관계자는 “이통사에서부터 촉발된 로컬 마켓의 활성화는 단말을 개발하는 제조업체를 거쳐 포털업체까지 이어지는 것이 자연스러운 수순”이라며, “NHN은 이미 많은 콘텐츠 및 솔루션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웹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모바일로 이식하는 분명한 플랫폼이 필요했을 것”이라고 말했다......More

 

 
 
line

 

line
 
 

  [서점가] 위기의 동네 서점…변신 안간힘 -<KBS TV>

 

80-90년대만 해도 가서 책도 보고 마음에 들면 사기도 했던 동네 서점은 많은 추억이 깃든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동네에서 이런 서점들 보기가 쉽지 않은데요. 폐업이 속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이슈앤 뉴스>에서는 위기에 놓인 서점들의 실태와 대안을 짚어봅니다. 먼저, 위축되는 오프라인 서점의 실상을 정인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40년 동안 한 자리를 지켜왔던 이 서점은 조만간 문을 닫을 예정입니다.

 

<녹취> "(하루에 손님이 몇 분이나 오세요?) 요즘은 없어요. 전혀 없어요."

 

할인 행사도 기획해 봤지만 적자가 쌓이면서 더 이상 버틸 여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녹취> 서점 주인 : "책을 보고 소비하는 학생층이 서점으로 와야 하는데 학원으로 가요."

 

중대형 서점도 사정은 마찬가지,인천공항에만 8개 매장을 갖고있던 GS 문고가 한 달 전 부도가 났고, 서울 강남의 대표적인 서점이었던 영풍문고 강남점도 매출 감소로 곧 문을 닫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실제로 지난 1997년 5천4백 개가 넘었던 전국 서점 숫자는 지난해 천7백여 개로 14년 만에 3분의 1로 줄어들었습니다. 미국에서도 2위 업체인 ’보더스’가 지난해 파산했고, 1위 업체인 ’반즈앤노블’이 맨해튼 지점을 없앨 정도로 오프라인 서점의 몰락은 이제 세계적인 현상입니다. 오프라인 서점은 우선 인터넷 서점과의 가격 경쟁에서 밀리기 때문입니다........More


 
 
line

 

line
 
 

 [서점가] 세태를 비추는 베스트셀러 -<세계일보>

 

 [국제] 이란의 한국사랑, 도서 한류로 이어지다 -<독서신문>

 

 [해외] 日, '美 아마존 진출' 위기감에 전자책 전환 서두르나 -<머니투데이>

 

 [출판계사건] 작가 박모씨, "K씨 소속사 사과 혹은 배상하라" 조정신청 제기 -<스포츠경향>

 
 
line

 

공동DM 진행상황
line
 
 

 제 102차 공동DM 발송일정 (3사 출판사 참여시 발송 확정됩니다.)

 

 * 대학/공공/전문도서관 발송일: 5월 17일 발송 확정 (추가 참여신청 가능)

 * 초등/공공/어린이도서관 발송일: 5월 17일 발송 확정 (추가 참여신청 가능)

 * 중고등학교 발송일: 5월 17일 발송 예정 (2곳 출판사 이상 참여시 발송 가능)

 * 지역문고 도서관 발송일: 5월 17일 발송 예정 (3곳 출판사 이상 참여시 발송 가능)

        

    참여하실 출판사는 나이스북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제 102차 공동DM 참여 출판사 현황 ( 2012. 5. 7  현재)

       

대상

   대학/공공/

  전문 도서관

지역문고

도서관

기업

중고등학교

 초등/공공/

 어린이 도서관

신청 수

3

0

0

1

3

 

 
 
line

 
공동DM 진행상황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