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ID/PW 찾기 | 이용기관 | Q&A   
코로나19대응 전자도서관 특별보급행사 | 전자도서관 구축절차
공지사항   
Q&A   
전자책 뉴스레터   
전자책 포럼   
문의/상담 게시판   
-----------------   
전자도서관 신청현황   
전자도서관 구축사례   
ISSN정간물 구독현황   
DLS도서관 납품현황   
나이스북 이용기관   
 


전자책 뉴스레터


구   분  나이스북
제    목  [165호] 싸이에게 배우는 소셜 마케팅-강남스타일
작 성 자  나이스북 접속 IP  183.102.***.***
작 성 일  2012-10-18
내   용


2012.08.13 출판마케팅포럼 | ISSN 정간물 | 독서교육 | 독서경영
line
 
 

  [마케팅] 싸이에게 배우는 소셜 마케팅-강남스타일 -<한국경제>

 

▲ 한국경제 제공

 

최근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가수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무척 많이 돌아다닌다. 트위터 분석업체 트윗트렌드에 따르면 이 노래는 출시한 지 한 달 가까이 됐지만 지난 6일에도 관련 트위트가 1만건이 넘었다. 해외 반응도 폭발적이다. 세계적인 동영상 유통 서비스인 ‘유튜브’에서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1700만건을 돌파했다. ‘강남 스타일’의 인기 몰이에는 SNS가 큰 역할을 했다. 이 노래는 트위터 등을 통해 삽시간에 퍼졌다. 티 페인, 로비 윌리엄스 등 해외 스타들도 SNS와 블로그에 이 노래를 칭찬하는 글을 올렸다. 유튜브에 해외 팬들이 ‘강남 스타일’의 춤을 따라 추는 영상도 200여개나 된다.

 

정치권과 기업의 홍보담당자들은 SNS 여론이 중요하다고 말하지만 제대로 활용하지는 못하고 있다. 일부는 “재미난 가사와 웃긴 춤 때문에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일 뿐”이라고 치부하기도 한다. 하지만 ‘강남 스타일’에는 소셜 마케팅에 주력하는 기업들과 정치인들이 참고해야 할 사항이 많다. 이 노래에는 자발적으로 즐길 요소가 넘친다. 따라하기 쉬운 춤에다 강남을 다른 지역으로 바꾸는 등 개사 재미도 쏠쏠하다. 소셜 마케팅이 추구하는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쉽다는 것이다......More

 

 
 
line

 

line
 
 

  [전자책] 내 손 안의 도서관 전자책 시장 뜰까? -<파퓰러사이언스>

 

종이책과 전자책은 경쟁자가 아닌 전체 출판시장 규모를

키울 동반자의 관계라는 게 전문가들의 지배적 시각이다.

 

전자책 시장이 장밋빛 미래를 향해 용틀임하고 있다. 1~2년 전과 비교해 성공을 위한 기술적 여건들이 완비되며 본격적인 비상(飛上)의 날개를 펼치고 있는 것. 한화증권리서치는 이런 추세에 힘입어 국내 전자책 단말기 시장 규모가 올해 456억원에서 2013년 2,967억원, 2015년 3,599억원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아직은 가깝고도 먼 듯 느껴지는 전자책. 정말 우리 삶 속 깊숙이 자리매김할 수 있을까.

 

직장인 홍지연 씨는 지하철 안에서도, 카페 안에서도 책을 놓지 않는다. 해외여행을 가는 비행기 안에서도 그녀의 독서는 계속된다. 시간이나 장소에 따라 다양한 책을 번갈아가며 읽지만 그녀의 가방은 가볍다. 바로 전자책(e북) 덕분이다. 손안의 도서관으로 불리는 전자책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보급 확대에 발맞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독서 문화를 형성하며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올 1월 교보문고와 아이리버가 손잡고 출시한 전자책 단말기 '스토리 K' 는 출시 10일 만에 초기 물량 4,000대가 완판 되기도 했다. 9만9,00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과 게임, 인터넷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모두 없애고 전자책 단말기 기능에 집중한 디버전스 전략이 소비자들에게 적중했다는 평가다. 

 

디버전스 (divergence) - 다양한 기능이 하나의 기기에 융합되는 컨버전스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기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것을 말한다. 디버전스 제품들은 기능이 단순해 사용편의성이 뛰어나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게 특징이다. 이처럼 단말기 보급이 늘어나면서 전자책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More


 
 
line

 

line
 
 

 [트렌드] 모바일 쇼핑 뜨고, 소셜 쇼핑 진다 -<아이티데일리>

 

 [해외] 美잡지 판매량 급감.. 인터넷판 미약 -<연합뉴스>

 

 [콘텐츠] 뉴미디어시대, 청소년이 찾는 콘텐츠 만들어야 -<매일경제>

 

 [해외] 美아마존 ‘출판계 거물’로 뜬다 -<세계일보>

 
 
line

 

공동DM 진행상황
line
 
 

 제 103차 공동DM 발송일정 (3사 출판사 참여시 발송 확정됩니다.)

 

 * 대학/공공/전문도서관 발송일: 8월 30일 발송 예정 (3곳 출판사 이상 참여시 발송 가능)

 * 초등/공공/어린이도서관 발송일: 8월 30일 발송 예정 (1곳 출판사 이상 참여시 발송 가능)

 * 중고등학교 발송일: 8월 30일 발송 예정 (3곳 출판사 이상 참여시 발송 가능)

 * 지역문고 도서관 발송일: 8월 30일 발송 예정 (2곳 출판사 이상 참여시 발송 가능)

        

    참여하실 출판사는 나이스북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제 104차 공동DM 참여 출판사 현황 ( 2012. 8. 13 현재)

       

대상

   대학/공공/

  전문 도서관

지역문고

도서관

기업

중고등학교

 초등/공공/

 어린이 도서관

신청 수

0

1

0

0

2

 

 

 
 
line

 
공동DM 진행상황



[이전글] [다음글]